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도 3주살기 프롤로그, 비행기, 숙소, 차량 이동 정리.

Date:

Share post:

- Advertisement -

6살 첫째, 8개월 둘째, 남편과 함께하는 제주도 3주살기 프롤로그 편입니다. 어쩌다 떠나게 된건지, 제일 중요한 숙소, 비행기, 차량에 대해 알아보아요.

제주도 3주살기 여행 동기

제주도 3주살기 프롤로그
떠나요 둘이서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 밤 그 별 아래 이제는 더이상 얽매이긴 우리 싫어요 신문에 TV에 월급봉투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해피 육퇴를 책임지는 유니크봄 입니다. 첫 포스팅으로 두 아이와 함께한 제주도 여행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해요. 대부분 장기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 다들 비슷한 고민을 가지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유니크봄은 어쩌다가 제주도 3주살기를 떠나게 된 건지 지금부터 출발해 봅니다.

때는 바야흐로 22년 6월, 저는 둘째를 낳고 육아 휴직 중이었고 복직을 2달 앞두고 있었어요. 남편은 회사에서 출장도 잦았고 있던 팀도 해체되면서 퇴사를 하게 되었고 그렇게 저희는 둘 다 일을 안하고 있는 시기가 오게 된거죠… 이런 기회는 두 번 다시 올 수 없다는 생각에 마지막 기회라며 어디론가 떠나려고 계획을 했어요. 이때가 첫째가 6살, 둘째가 8개월이었는데 마음 같아서는 해외로 떠나고 싶었지만 코로나와 둘째 때문에 어디 멀리 갈 수도 없어서 제주도로 정했어요.

다만 얼마나 있다가 올 지 기간을 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검색을 하다 보니 어떤 글을 보게 되었어요. 그 글에서는 “걸어다니는 아기와 여행하는 것보다는 아기띠 했을 때가 더 편하다.” 라고 써 있었고 저와 남편은 한 달은 자신 없고 3주만 살아보기로 합니다. 결정한 뒤에는 있는 돈 없는 돈을 탈탈 털어서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제일 급했던 것이 숙소와 비행기, 그리고 차량이었기 때문에 하나씩 고민해 보았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과 함께 가다 보니 허투루 준비할 수가 없어서 굉장히 꼼꼼하게 준비를 했어요.


제주도 3주살기 숙소

먼저 숙소를 어디로 잡을지 생각을 했어요. 제주도 지도를 놓고 동서남북을 번갈아 가면서 조금씩 머무를까, 아니면 한 군데에서 계속 왔다 갔다 할까 하다가 우선 마음에 드는 숙소를 먼저 찾고 그 위치에 따라 정하기로 하고 열심히 찾았어요. 당장 2주 후에 출발해야 하고 대부분 여름 성수기가 걸려있다 보니 금액도 비싸고 방이 다 차서 호텔은 엄두도 낼 수가 없었어요. 그러다가 아주 저희에게 딱 알맞은 곳을 찾게 됩니다.

키즈펜션

제주도 3주살기 숙소
이 사진만큼은 아니지만 아주 마음에 드는 제주도 키즈펜션을 발견했답니다. 곧 다음 여행기에서 소개해 드릴테니 기대해 주세요!

사실 아이들과 함께 다니기에는 키즈펜션 만큼 편한 곳이 없어요. 거기에는 모든 것이 다 갖춰져 있고 몸만 가면 되는 곳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어서 제주도에도 그런 곳이 있을까 하고 계속 찾아봤는데 하나가 마음에 들면 하나가 별로 이고 하는 곳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그러다가 우연치 않게 남서쪽에 위치한 제주도 키즈펜션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사장님께 전화를 걸었더니 다행스럽게도 방이 있다고 하셨어요. 다만 한 호실에서 연박으로 계속 머무를 수는 없어서 중간에 4일 정도가 비니까 다른 곳에 있다가 와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4일을 제외한 나머지를 예약하고 이 기간에는 제주도 동쪽 여행을 하기로 했어요.

호텔

제주도 3주살기 호텔
아이와 함께하는 호텔은 아무래도 온돌방이 최고죠! 이렇게 마룻바닥에서 엉금엉금 기어다니고 편하게 놀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4일 정도는 호텔에 있어보자 하는 생각이었는데 어차피 잠만 잘 곳이라서 엄청 좋은 곳을 찾아보지는 않았어요. 동쪽에 있으면서 아이들과 머물기 좋고 편한 곳 위주로 찾았는데 확실히 호텔은 키즈펜션 찾는 것 보다 훨씬 쉬웠어요. 조식이 없고 온돌방이 아니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원룸에 퀸 베드 2개, 화장실이 있는 호텔을 찾아서 예약했답니다. 투숙객 리뷰 평이 나쁜 편은 아니었어서 실제로 갔을 때도 그대로이길 얼마나 빌었던지요…


제주도 3주살기 비행기

제주도 3주살기 비행기
제주도 비행기는 역시 제주항공으로 당첨!

제가 비행기를 몇 번 타봤는데 대한항공 다음으로 제일 좋아하는 항공사가 바로 에어서울과 제주항공 이에요. 그래서 항상 항공사도 에어서울로 먼저 알아보는 편인데 갑작스럽게 떠나는 여행이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떠나는 시간대는 이미 만석이었고 나머지는 너무 이르거나 또는 늦거나였어요. 그래서 다음 타자인 제주항공으로 검색했고 다행이 3자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예약하고 좌석까지 미리 선점했어요.

아 참! 왜 3자리 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까봐요! 이때 당시 둘째가 8개월이었는데 24개월 미만의 아기인 경우 무료이고 좌석이 없는 대신에 부모 중 한 명이 안고 탈 수 있어요. 그리고 둘째 때문에 비행기 타면서 정말 핵이득 이었던게 패스트 트랙이라고 해서 김포공항과 제주공항에서 탑승 전후 과정을 무조건 먼저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어요. 힘들었긴 했지만 오며 가며 비행기 탈 때는 정말 편했답니다.

그리고 제주항공의 경우 좌석 지정을 미리 할 수 있는데 아기가 있으니 무조건 앞자리로 지정하세요! 나름 발도 뻗을 수 있는 자리여서 추가 요금도 다른 좌석보다 더 받지만 그래도 아이들 데리고 가는 여행인데 조금이라도 편하게 갔다오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남편은 다리가 길어서 그런지 앞좌석을 예매해서 매우 마음에 들어했답니다.


제주도 3주살기 차량

렌트

제주도 3주살기 렌트
평소 같았으면 렌트를 했겠지만 코로나와 아이들이라는 변수에 렌트는 안녕~

이제 마지막으로 차량을 어떻게 할 지 고민했어요. 렌트를 할 지 탁송을 할 지 였는데 이건 코로나 때문에 오래 고민할 필요도 없었어요. 보통 저와 남편이 제주도를 가면 아무리 길게 가봤자 일주일이어서 그동안은 렌트를 했는데요… 2022년도 여름에는 기름값도 엄청 올라서 렌트카 비용도 너무 비싸고 코로나가 살짝 주춤했지만 완전히 사라진건 아니어서 3주 동안 차를 빌리느니 그냥 저희 차를 가져가기로 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있다 보니 카시트가 또 있어야 하잖아요? 요새는 렌트하면서 카시트도 빌려주지만 그래도 좀 걱정이 되어서 더 자차로 하려고 했던 부분도 있었네요.. 대부분 2주 이상 사시는 분들은 렌트보다 탁송을 더 많이 하시더라고요.

탁송

제주도 3주살기 탁송
탁송은 처음 해보는데 무지하게 떨렸네요.. 잘 도착할지 아닐지…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제주도 탁송은 큰 배에다가 차량을 실어 보내는데요. 보통 떠나기 하루 전 날 차 안에 모든 짐을 싸놓으면 탁송 기사님이 집 근처까지 오셔서 차를 가지고 캐리어 차량이 있는 곳까지 이동을 하세요. 저희는 저희 집에서 수원까지 이동을 해서 캐리어에 싣고 목포까지 가셨는데요. 중간 중간 탁송 기사님이 바뀌면서 사진을 찍어주셨고 차량은 어디 도착해서 지금은 어디 가고 있는 중이라고 상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탁송의 장점 중에 하나가 짐을 미리 실어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출발하는 당일에는 간단한 짐만 들고 비행기 탑승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항상 여행할 때마다 캐리어 끌고 다니느라 힘들었는데 아이 2명에 캐리어까지 생각하니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정말 미리 보내길 너무 잘했다며 스스로 셀프 칭찬했습니다.

저녁에 저희 차는 목포항에 도착해서 대기하고 있다고 마지막으로 연락이 왔어요. 그리고 다음날 제주공항 주차장 어디에 있다고 연락을 받았어야 했는데 전혀 소식이 안 오더라고요… 대체 무슨 일이 발생했던 걸까요? 가는 날이 장날이었던 서두였습니다.



유니크봄의 한 줄 정리

오늘은 제주도 3주살기를 계획하면서 숙소, 비행기,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떠나기 2주 전에 후다닥 예약한 거라서 아쉬움도 많이 남았지만 첫째가 항상 하는 말이 “아… 제주도 또 가고 싶다…” 라는 걸 보면 그만큼 기억에 남았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일별 여행 기록을 살펴보고 마지막에는 준비물 및 비용까지 최종적으로 정리해 볼게요.

그럼 오늘도 해피 육퇴하세요! 감사합니다 😀

- Advertisement -

2 COMMENTS

    • 앗 소수림님 감사합니다 ㅎㅎ 홈페이지 만들고 첫 댓글이라 감동이…..ㅜㅜ 작년 여름 여행기라서 꽤 지났지만 넘 즐거운 여행이었던거 같아요 ㅎㅎ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Related articles

제주도3주살기 차량 탁송 제주굿서비스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해피 육퇴를 책임지는 유니크봄 입니다.오늘은 제주도3주살기 차량 탁송 했던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보통 제주도 탁송이라고 검색하면...

영유아검진 문진표 건강인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작성해요(feat. 18~24개월 질문 미리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해피 육퇴를 책임지는 유니크봄 입니다.오늘은 영유아검진 문진표를 건강인에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불어...